IT 정보

Windows10 제품키 인증하기/해제하기

nalhyo 2021. 3. 4. 15: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dows 제품키를 인증하는 방법과 PC 교체나 Windows 재설치를 할 경우 제품 인증키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품인증을 받으려면 현재 사용 중인 PC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정품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연결이 잘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품인증과 해제하는 방법에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정품인증 방법

 

Windows 정품 인증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Windows 설정에서 인증하는 방법과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인증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Windows 설정에서 인증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종료 버튼 위에 설정이 있습니다.

 

 

@ Windows 설정에서 정품인증

 

Windows 시작 -> 설정

 

설정 실행

 

 

 

 

설정을 클릭하고 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정품인증을 클릭합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인증

 

 

 

정품인증

 

 

 

 

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정품인증을 클릭하면 아랫부분에 제품키 변경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제품키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 캡처와 같이 파란 창에 제품키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 가지고 있는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인증 -> 제품키 변경

 

 

제품키 입력

 

 

 

 

제품키를 입력하고 정품인증을 받으면 아래와 같이 정품 인증을 정상적으로 받았다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정품인증이 완료되었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정품인증 방법

 

 

먼저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Windows 시작 버튼 옆 탐색기 -> "명령 프롬프트" 입력 ->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명령프롬프트 실행

 

 

 

아래 명령어와 가지고 있는 라이선스 키를 입력합니다. 제품 키 입력을 하고 엔터를 입력하면 제품키가 설치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라도 제품키를 분실하거나 잊어버렸을 경우 아래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링크하였습니다.

 

slmgr /ipk 라이선스 제품키 입력.

 

제품키 입력

 

 

 

Windows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
 

Windows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 (Win10)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dows 정품 등록되어 있는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를 재설치하거나 PC를 교체하게되면 정품인증을 받은 제품키를 다시 인증하려면 제

xeneo.tistory.com

 

 

 

 

 

 

 

 

 

 

Windows 정품인증 해제 방법

 

Windows FPP(처음 사용자용), ESD 라이선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다른 PC로 교체를 하게 되는 경우 정품인증 해제를 해야 구입하신 라이선스를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정품인증 해제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요즘 포스팅하는 주제들이 명령 프롬프트 사용을 많이 많이 하게 되어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 실행을 자주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Windows 시작 버튼 옆 탐색기 -> '명령 프롬프트' 입력 ->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명령 프롬프트 실행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였으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여 정품인증 해제를 진행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하면 레지스트리에서 제품 키를 지웠습니다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메시지 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slmgr /cpky 입력 -> "레지스트리에서 제품 키를 지웠습니다" 메시지 -> 확인

 

 

slmgr /cpky 명령어 실행

 

 

 

 

위의 작업을 완료하였으면 정품인증 '해제'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해제가 완료되었으면 설정되어 있는 제품키를 '제거'를 해야 정품인증 해제가 완료가 됩니다.

 

slmgr /upk 명령어를 입력 -> "제품 키를 제거했습니다." 메시지 -> 확인

 

slmgr /upk 명령어 실행

 

여기까지 진행을 하셔야 정품인증 해제가 완료가 됩니다. 꼭 위의 명령어 2가지를 모두 진행해야 해제가 완료되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제를 완료하였으면 가지고 있는 라이선스 키를 다른 PC에 Windows를 설치하고 정품인증을 하면 정상적으로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Windows10 제품키 인증 방법과 인증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